news image
Story of Brand - xuwimminpool
2019.07.31

스몰바이츠에서 프리오더를 선보이는 디자이너에게 직접 새로운 컬렉션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여쭤보고, 들어봅니다. 이번 주인공은 수위민풀입니다.

 

 

#Designer + #Birth /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했나요?

 

수위민풀(xuwimminpool)의 김수민입니다. 저는 1990년생으로, 안트워프왕립예술학교를 마쳤습니다. 중세시대 고딕양식들을 사랑하고, 옷으로 스토리와 캐릭터를 만들어내는것을 좋아합니다. 유학시절 수민이란 이름을 잘 발음하지도, 기억하지도 못했던 선생님이 있었는데요. 어느 날 완벽하게 기억한다며 '수위밍'이라고 자신있게 외치신 적이 있어요. 그 후부터 친구들은 수위밍이라고 놀리곤 했는데 브랜드 이름을 정할 때 문득 생각이 나서 뒤에 풀을 붙여 브랜드 이름을 완성했습니다.

 


#Process + #Specialty / 이번 컬렉션 펀딩 제품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제품을 만들기까지의 이야기도 들려주세요.

 

 

이번 컬렉션은 냉소적인 성격의 라이프카드(Lifeguard) 캐릭터를 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안전요원의 차림을 상상해보게 되었어요. 리서치를 통해 디자인하고, 여러 번 가봉을 통해 디자인과 흡사한 핏을 구현했어요.

 


#Inspiration / 이번 컬렉션을 만들 때, 가장 ‘영감’이 된 것은요?

 

 

죽음이란 개념을 통해 삶의 의미를 되짚게 하는 메멘토모리(memento mori)의 정신에서 착안했습니다. 물속에 빠진 위급한 생명을 온몸을 던져 직접 구하는 일반적인 라이프가드라기보다는, 물에 빠진 생명을 그저 지켜보며 죽음이란 항상 삶과 함께하니 스스로 그것을 알고 삶의 귀함을 인지할 것을 알려주는 안전요원을 상상해보았습니다.

 


#About Small Bites / 브랜드가 생각하는 ‘스몰바이츠’는 어떤 플랫폼인가요?

 

처음 시작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에게 겁낼 필요 없다고 조심스레 건너오라고 돌을 하나씩 놓아주며 돌다리를 만들어주는 느낌입니다.

 


#Benefit / 이번 브랜드 펀딩의 ‘베네핏’은 무엇인가요?

 

항공점퍼를 구매한 분들에게 티셔츠를 증정합니다.

 


#Philosophy / 지금 브랜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철학’은 무엇인가요?

 

 

스위민풀만의 스토리와 캐릭터를 언어가 아닌, 옷으로 직접 풀어내는 것입니다.

 


#First Story, First Item + #Now, Connect / 디자이너 첫 아이템의 특징과 정체성이, 어떻게 ‘지금’까지 이어져왔나요?

평소 항공점퍼를 즐겨입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중세시대 고딕문화를 여기에 적용해보면 어떨까 싶었어요. '고딕한 항공점퍼'를 꼭 만들겠다는 다짐이랄까 열망을 품었죠. 고딕gothic한 성격의 라이프가드가 입을 것만 같은 항공점퍼를 묘사하기까지, 여러 디테일을 적용하고, 패턴 수정을 거듭했습니다.

 


#Plan + #To Supporters / 후원자분들에게 브랜드의 목표와 함께 당부의 말을 건네주세요.

 

 

시즌이 다가와서 으레히 만드는 옷이 아닌, 우리 브랜드만의 판타지를 그려내는 옷을 오래오래 만들고 싶습니다. 판타지와 실용성을 조화하려고 해요. 여전히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을 수위민풀의 판타지를 궁금해하고, 공감해줄 분들을 기다립니다.

 

 

#수위민풀 의 새 컬렉션을, #스몰바이츠 에서 가장 먼저 Support #xuwimminpool, Buy First #SmallBites

 

Xuwimminpool
Time Out
LIFEGUARD
2019.07.31 ~ 2019.08.12
프리오더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