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image
Story of Brand - Brownbreath
2019.08.15

스몰바이츠에서 프리오더를 선보이는 디자이너에게 직접 새로운 컬렉션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여쭤보고, 들어봅니다.

 

이번 주인공은 브라운브레스입니다.

 

 

#Designer + #Birth/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했나요?

 

 

브라운브레스에서 모든 제품을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이지용입니다. 브라운브레스는 SPREAD THE MESSAGE라는 슬로건 아래 탄생했습니다.

제품마다마다에 메시지를 담아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했죠.

 

 

 

#Process + #Specialty/ 이번 컬렉션의 특성과 준비한 과정에 대해 들려주세요.

 

 

이번 스몰바이츠 프리오더에서는 브라운브레스가 재정비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FW시즌에 맞춰 새로운 제품을 미리 선보이고자 했습니다.

기존 브라운브레스의 아이덴티티와 유용성을 기준으로 제품들을 선택해 컬렉션을 꾸렸습니다.

이번 NOMAD 컬렉션의 가을, 겨울 제품을 여름에 선보여야 한다는 점이 부담으로 다가왔지만 브라운브레스를 다시 시작하는 시점에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FW시즌, 다양한 제품으로 선보일 플리스FLEECE 제품 일부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이라는 브라운브레스의 방향성도 공유하고 싶습니다.

노마드 컬렉션은 기존 NOMAD CROSS BAG과 신규 NOMAD SACOSHE BAG, NOMAD FLEECE SHIRTS, NOMAD FLEECE MUFFLER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크로스백과 사코슈백 가방, 가을과 겨울까지 보온성이 뛰어난 플리스셔츠와 머플러 제품입니다.

 

 

#Inspiration/ 이번 컬렉션을 만들 때, 가장 ‘영감’을 준 것은 무엇인가요?

 

 

NOMAD 컬렉션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실용성입니다. 과거의 유목민들과 마찬가지로 현대인들 또한 살아가면서 예전보다 먼거리를 이동하면서 저마다의 삶을 삽니다.

현대인들의 삶이 어쩌면 이번 컬렉션에서의 영감 혹은 시작점이 되었습니다.

 

 

 

#About Small Bites + #Benefit/ 스몰바이츠라는 공간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프리오더의 성격에 관해 설명해주세요.

 

 

스몰바이츠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고충을 가장 잘 이해하는 플랫폼입니다. 제작비 부담이나 재고 리스크를 가장 잘 이해하고 또 브랜드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과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을 이어줍니다.

이번 프리오더의 베네핏은 가격입니다. 유통 수수료나 재고 리스크가 없는 점은 고객분들에게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제품에서 30%의 가격을 인하한 것은 그 때문입니다.

 

 

 

#Philosophy/ 지금 브랜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철학’은 무엇인가요?

 

 

브라운브레스는 올해 13년차 되는 브랜드입니다. 다양한 주제와 실용적인 제품을 만들고자 했던 첫 마음이 가장 소중합니다.

재정비를 마친 만큼 예전 브라운브레스를 응원해 주시던 고객분들과 아직 브라운브레스를 모르는 모든 분들이 저희의 메시지와 제품들에 공감해주신다면 좋겠습니다.

 

 

 

#First Story, First Item + #Now, Connect/ 첫 아이템의 정체성이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나요?

 

 

저희의 첫 아이템은 그래픽티셔츠였습니다. 소규모로 시작하는 만큼 모든 공정에 매달려 제품을 생산했는데 수량 때문에 공장 대표님들을 설득하며 만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까지 브라운브레스의 그래픽은 슬로건 'SPREAD THE MESSAGE'를 통해 주제를 통해 파생되는 그래픽을 가지고 만듭니다. 이는 지금까지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Plan/ 브랜드의 이번 시즌, 그리고 장기적인 ‘목표’는 무엇인가요?

 

 

13년 동안 앞만 보고 달려왔던 브랜드를 한 시즌 쉬며 재정비한 만큼 이번 시즌부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동안 나오지 않았던 가방 제품을 새로 소개하고, 의류 또한 다양한 스타일과 주제로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프리오더는 브라운브레스에게는 새로운 시즌을 프리뷰하는 자리입니다.

브라운브레스를 아시던 분들과 또 브랜드를 처음 접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새롭게 시작하는 브라운브레스를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NOMAD 컬렉션으로 가장 먼저 브라운브레스의 새 시즌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브라운브레스 의 새 컬렉션을, #스몰바이츠 에서 가장 먼저 Support #Brownbreath, Buy First #SmallBites

 

J VINEYARD
Time Out
Being Preppy
2019.07.31 ~ 2019.08.31
프리오더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