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image
Story of Brand - BALLUTE
2019.10.14

브랜드 프리오더에 참여한 디자이너에게 직접 새로운 컬렉션의 비하인드스토리를 여쭤보고, 들어봅니다. 이번 주인공은 발루트입니다.

 

#Birth

 

"발루트는 밀리터리 베이스에 바탕한 이지캐주얼을 만듭니다. 언뜻 유틸리티적인 밀리터리와 이지라는 단어는 상반되기도 하지만, 둘의 균형을 잘 맞추는 과정에서 좋은 옷이 탄생하리란 믿음이 있습니다.

 

 

#Detail + #Behind

 

"둥근 포켓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자세히 보면 강한 원단이나 센 디자인의 옷들에도 둥근 포켓이나 포켓덮개를 통해 전체적인 인상을 부드럽게 풀어내는 편입니다. 각지고 강한 것보다는 부드러운 인상의 밸런스 좋은 옷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의 반영인 듯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이번에도 두 명이서 디자인 - 원단서치 - 생산 - 검품 - 판매까지 모든 공정을 진행했는데요. 발루트 탄생부터 꾸준히 거래해온 국내의 공장들과 최선의 합을 맞추어가고 있습니다."

 

#Inspiration + #Specialty

 

“이번 시즌의 주제는 ‘탈피’입니다. 장수풍뎅이에서 영감을 얻었는데, A라인 실루엣은 장수풍뎅이가 날개를 펼쳤을 때의 모습을 딴 것이고, 원단도 풍뎅이의 피부처럼 광택이 나는 것으로 선정했습니다. 둥글고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소매는 장수풍뎅이의 생김새를 환기합니다. 기존 발루트의 제품들보다는 더욱 풍성한 실루엣과 여유로운 라인들로 구성된 옷들이 많아 정면뿐 아니라 측면에서 봄직한 옷이 완성되었습니다.”

 

 

#About Small Bites + #Benefit

 

“스몰바이츠는 소비자와 브랜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유통사는 고객중심으로 움직이는 데 집중하기에 브랜드는 논외가 될 때가 많은데, 스몰바이츠는 브랜드의 입장까지 충분히 고려해주는 조력자 같습니다.

발루트의 이번 시즌은 그 어느 때보다도 완성도 및 디자인 면에서 상당히 발전된 옷들을, 그것도 큰 폭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소개하는 컬렉션이기에 놓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First Story, First Item

 

“우리가 가장 처음 만든 아이템은 ‘구르카자켓’입니다. 밀리터리의 대표 아이템인 구르카팬츠의 긴 허리디테일을 자켓에 차용하여 노카라자켓에 구르카 디테일을 적용한 것이었죠. 바로 직전 시즌까지도 계속 발전시켜 출시해오고 있는 제품입니다."

 

 

#Philosophy + #Plan

 

"이번 시즌의 목표는 새로운 고객과의 만남입니다. 발루트는 4년차 브랜드가 되었고 이번에 스몰바이츠를 통해 처음으로 펀딩이라는 시스템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발루트를 더욱 넓은 반경으로 소개할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최근 많은 사랑을 받은 ‘all weather series’처럼 편안한 착용감과 관리가 쉬운 원단으로 포멀함과 캐쥬얼함을 넘나드는 이지웨어로 자리매김하고 싶습니다.”

 

 

 

#발루트 의 새 컬렉션을, #스몰바이츠 에서 가장 먼저 Support #BALLUTE, Buy First #SmallBites